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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제 3차 우양재단 잔반 없는 날 캠페인 ‘잔반 Zero, 환경 Hero' 참여 안내

  • 우양재단
  • 잔반없는날
  • 잔반 Zero
  • 환경 Hero

주최: 우양재단
참여기간: 2024-10-17 ~ 2024-10-28



※ 기후변화와 그에 따른 기후위기, 그리고 버려지는 음식물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 파괴와 관련해

느끼실 수 있는 영상을 소개합니다.

‘유퀴즈’에서 방영된 ‘지구의 골든타임 7년’ 이라는 영상과 환경스페셜 ‘먹다버릴 지구는 없다’입니다.

캠페인에 대한 계획을 세우시기 전 잠시 시청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해당 링크 공유해드립니다.


2024년 우양재단 잔반 없는 날 캠페인은 총 3차(9월~11월)에 걸쳐 진행됩니다.

기존(1~2차)에 참여하셨던 단체도 이번 3차 캠페인에 참여하실 수 있으니

신청에 참고 해주시기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 3차 캠페인 신청기간: 모집 공고 시점 ~ 2024년 10월 28일(월) 오후 11시 59분 까지

 

▣ 3차 캠페인 참여단체 발표: 2024년 10월 30일(수)

 

▣ 3차 캠페인 진행기간: 2024년 11월 01일 ~ 11월 30일(1개월간) 중 희망 일자

 

▣ 3차 캠페인 사업 결과보고 제출: 2024년 12월 02일(월) ~ 12월 09일(월)

 

▣ 3차 캠페인 우수 진행단체 선정 발표 및 상금 전달 / 참여 단체 리워드 발송

: 2024년 12월 18일

 

▣ 캠페인 모집 단체: 총 00단체

 

▣ 캠페인 신청 대상기관 : 급식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전국에 위치한 종합사회복지관 및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및 센터 등 사회복지 시설 전체

 

▣ 캠페인의 내용:

1) 경로식당 등 급식서비스를 제공 중인 기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잔반을 줄일 수 있는 캠페인 진행

  ※ 잔반을 실질적으로 줄일 수 있는 캠페인이라면 모두 진행 가능하며 창의적이고 확산 가능성이 높은

      방법에 대해서는 우수 진행단체 선정 때 가점 제공

2) 캠페인의 활동 횟수는 기관에서 자유롭게 설정 가능(ex : 주 1회 / 주 2회 / 월 2회 등)

  ※ 다만 캠페인의 효과를 실질적으로 높이기 위해 주 1회 이상 진행할 수 있기를 권고

3) 캠페인의 실질적인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서 캠페인 진행 전에 발생한 잔반의 양과, 캠페인 진행시

    발생한 잔반의 양을 필수로 기록한 후 잔반이 절감된 %를 비교해서 우수 진행단체 선정에 활용함

  ※ 잔반 절감량을 확인하기 위한 캠페인 진행 전에 발생한 잔반의 양은 캠페인이 진행된 날을 제외한

      나머지 날짜의 평균값으로 계산하며, 캠페인 동안 발생한 잔반의 양도 캠페인이 진행된 날짜의 평균값

      으로 계산하여 측정합니다.

4)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타 기관과 연계한 후 공동으로 진행할 경우 우수 진행단체 선정 때 가점 제공

 

▣ 캠페인의 필수사항:

1) 캠페인을 진행 안하는 날의 잔반의 양과 캠페인을 진행하는 날의 잔반의 양 체크 후 매일 기록

   (기관별로 잔반의 양을 매일 체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주 단위로 합산하여 체크 등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가능하면 일 단위로 체크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잔반의 양은 무게(kg) 또는 부피(ℓ) 중 편리한 방법으로 측정하여 기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기관은 상황에 맞는 측정 방법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 저울 활용, 음식물종량제 봉투로 측정, 업체에서 측정, 음식물쓰레기통 용량 등

2) 캠페인 기간 중 1회 이상 온라인 홍보 진행(#우양재단, #잔반제로환경히어로, #우양잔반없는날 필수)

3) 캠페인 진행 및 결과에 대한 사진 촬영 및 보관 필수(잔반의 양을 체크하는 사진이나 캠페인 진행 영상 등)


▣ 참여단체 혜택:

1) 참여 단체 기본 리워드 제공(선착순으로 캠페인 참여를 신청한 60단체)

  : 업체의 사정에 따라 리워드 품목은 변경될 수 있음

※ 단 선착순 접수 후 해당 캠페인을 실제로 진행하고 그 내용을 우양재단에 공유한 단체에 한함

■ 1차 캠페인 : 푸드업사이클링 기업 ‘널담’에서 판매하는 스낵, 디저트 등 [간식박스]

■ 2차 캠페인 : 못난이 농산물을 구조 & 판매하는 어글리어스의 [채소박스]

■ 3차 캠페인 : 사회적 영농 기업 콩세알의 [무농약 콩두부]

2) 우수 진행단체 상금(현금) 지급: 우수 진행단체는 회차별로 선정할 예정이며 참여기관의 숫자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1등 : 1,000,000원(1단체)

■ 2등 : 500,000원(2단체)

■ 3등 : 250,000원(4단체)

※ 우수 진행단체에 선정된 기관에는 현금으로 상금 지급. 지급된 상금은 해당 기관 어르신을 돕는 사회복지

    사업에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상금 지급 후 1개월 이내에 사용한 금액에 대한 영수증을 우양재단에

    발송해야함.(회계 증빙의 목적)

 

▣ 제출서류:

1) 신청서(구글링크의 설문으로 진행)

2) 고유번호증(사업자등록증) 사본

3) 잔반의 양을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줄 수 있는 사진 1~2장(현재 방법을 가지고 있는 경우)

※ 공문은 필수 서류 아님

 

▣ 문의

- 우양재단 손삼열 차장, 최서원 간사 / 02-333-1287, 오전 09시~17시(12시~13시 점심시간 제외)


* 출  처 : https://www.wooyang.org/News/?idx=122490659&bmod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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