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본문

[공유복지플랫폼]🚀2025 트렌드 미리보기 🎨📚#옴니보어하고 💡#원포인트업한 사회복지사 ㄱㄱ🌟(FEAT. 뉴스레터 모음집)

  • 2025트렌드
  • 옴니보어
  • 원포인트업
  • 아보하
  • 토핑경제
  • 페이스테크
  • 그라데이션K
  • 물성매력
  • 기후감수성
  • 공진화전략
  • 무해력
  • 뉴스레터
  • 구독추천


2025 트렌드 미리보기 #옴니보어하고 #원포인트업한 사회복지사 ㄱㄱ



○ 슬라이드 1

2025 트렌드 미리보기 

#옴니보어하고 #원포인트업한 사회복지사 ㄱㄱ

▲옴니보어 ▲원포인트업 ▲#아보하 ▲토핑경제 ▲페이스테크 

▲그라데이션 K ▲물성매력 ▲기후감수성 ▲공진화 전략 ▲무해력 


○ 슬라이드 2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는 지지부진한 경제침체 속에서 ‘작고 민감한 것들’과 '현재지향적인 태도’가 2025년 트렌드에 반영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올해 선정된 키워드 중 ‘옴니보어’와 ‘원포인트업’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 슬라이드 3

옴니보어(Omnivores)

잡식성 소비자. 여러 분야에 관심을 두는 소비자를 의미합니다. 나이, 성별, 소득의 경계가 사라지고 개인의 취향이 뚜렷해지며 다양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나타납니다.


○ 슬라이드 4

원포인트업(One-point Up)

나다움을 잃지 않고, 도달 가능한 한 가지 목표를 세워 실천하는 자기계발을 의미합니다.

위대한 인물을 롤모델 삼아 장기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하며 조금씩 성취감을 쌓습니다.


○ 슬라이드 5

옴니보어로서 다양한 취향을 탐색하고 

원포인트업으로 일상의 성취를 

이루고 싶은 사회복지사라면?


아래 뉴스레터 서비스를 주목하세요!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양하게 준비했다



○ 슬라이드 6

서울&복지&공익활동

- 서울시복지재단 뉴스레터

  (서울시 복지정책 및 사회복지 최신이슈)

-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공익희레터  (공익활동 정보 뉴스레터)


○ 슬라이드 7

 서울시 정책&데이터&법

- 내손안에서울  (달라지는 정책과 혜택 등 생활정보)

- 서울열린데이터광장  (이달의 서울시 주요 데이터, 활용사례)

- 서울사회복지공익법센터 e-복지법률뉴스  (최신판례 및 법령, 알아두면 좋은 제도)


○ 슬라이드 8

 나눔문화&사회공헌&소셜섹터

- 보건복지부 뉴스레터 월간나눔(나눔, 봉사활동)

- 사랑의열매 나눔문화연구소(기부, 나눔문화)

- 도너스(모금 전문가를 위한 모금지식)

- 트리플라잇 임팩트매거진(임팩트, 사회공헌)

- 오렌지레터(소셜섹터 캠페인, 교육, 채용정보)


○ 슬라이드 9

2025년에는

나만의 개성 넘치는

다양한 취향을 발견하고(Omnivores)


정말 잘하고 싶은 일 한 가지에 

집중하세요!(One-point Up)


○ 슬라이드 10

2025 트렌드 키워드 10종과 

뉴스레터가 궁금하다면?


서울시복지재단 공유복지플랫폼 WISH로 오세요!

※ 참고자료: 2025 트렌드 코리아(김난도 공저)




☞ WISH 구독자를 위한 더 자세한 정보+


# 2025년 10대 트렌드 모아보기

▲옴니보어▲아보하 ▲토핑경제 ▲페이스테크 ▲무해력 

▲그라데이션 K ▲물성매력 ▲기후감수성 ▲공진화 전략 ▲원포인트업


1. 옴니보어 (Omnivores)

이제는 나이나 성별, 소득에 상관없이 개인의 다양한 취향이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옴니보어'라는 용어는 잡식성 소비자로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2. 아보하 (#아보하)

너무 큰 행복을 원하지 않고, 평범한 하루가 무사히 지나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특별한 일이 없어도 일상 속에서 만족을 느끼는 새로운 행복의 개념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3. 토핑경제 (Topping Economy)

같은 제품이라도 어떤 추가 요소를 더하느냐에 따라 가치가 달라집니다. 소비자는 자신만의 창의성을 발휘해 제품을 꾸밀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제품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소비자가 더하는 '토핑'이 필요합니다.


4. 페이스테크 (Face Tech)

기술도 사람처럼 느껴져야 합니다. 얼굴 인식 기술과 사용자 맞춤형 얼굴을 만들어주는 기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감정을 잘 이해하고 반응하는 기업이나 제품이 인기를 끌 것입니다.


5. 무해력 (Harmlessness)

작고 귀엽고 순수한 것들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해롭지 않고, 사람들에게 편안함을 줍니다. 힘든 세상에서 작은 존재들이 주는 힘을 '무해력'이라고 합니다.


6. 그라데이션 K (Gradation K)

한국은 이제 단일 민족이 아닌 다문화 사회로 변화하고 있고, 글로벌화와 지역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가 섞이면서 진정한 한국적인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7. 물성매력 (Materiality)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물질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만지고 느끼고 싶어 합니다. 브랜드와 제품은 물질적인 매력을 통해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8. 기후감수성 (Climate Sensitivity)

기후 변화는 더 이상 먼 미래의 문제가 아닙니다. 지금 당장 해결해야 할 긴급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기후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기후감수성'이 필수적인 덕목이 되고 있습니다.


9. 공진화 전략 (Coevolution Strategy)

자연 생태계에서처럼 서로 협력하는 방식이 비즈니스에서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이 함께 성장하는 것이 필요하며, 협력하는 기업들이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10. 원포인트업 (One-Point-Up)

현대의 직장인들은 큰 목표보다 자신이 잘할 수 있는 한 가지 목표에 집중하고, 이를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자 합니다. 작은 변화로도 충분하며, 지금부터 나만의 가치를 높이는 노력을 시작해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 취향탐색&자기계발을 위한 뉴스레터 모음ZIP

 

서울&복지&공익활동

- 서울시복지재단 뉴스레터(서울시 복지정책 및 사회복지 최신이슈)

https://www.welfare.seoul.kr/web/contents/archive1-4.do

- 서울사회복지공익법센터 e-복지법률뉴스(최신판례 및 법령, 알아두면 좋은 제도)

https://swlc.welfare.seoul.kr/swlc/html/sub/index.action?pno=040401

-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공익희레터(공익활동)

https://seoulpaletter.stibee.com/

 

서울시정책&데이터

- 내손안에서울(달라지는 정책과 혜택 등 생활정보)

https://mediahub.seoul.go.kr/newsletter/newsletterList.do

- 서울열린데이터광장(이달의 서울시 주요 데이터, 활용사례)

https://data.seoul.go.kr/together/newsletter/newsletter.do?gbn=2

 

나눔문화&사회공헌&소셜섹터

- 보건복지부 뉴스레터 월간나눔(나눔, 봉사활동)

https://page.stibee.com/subions/262686

- 사랑의열매 - 나눔문화연구소(기부, 나눔문화)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2YdRn1A56sCzjPAdgrtA5HcDPKVXKOg

- 도너스(모금 전문가를 위한 모금지식):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DzRsL8ppKDKps4rew9tO7EjmS_Hr6Uw

- 트리플라잇 임팩트매거진(임팩트, 사회공헌):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CDmP8b_BawKJececK6Cy1xzOuJdNHGU

- 오렌지레터(소셜섹터 캠페인, 교육, 채용 등 정보제공 뉴스레터)

https://orangeletter.stibee.com/

 



- 기획: 김혜진 / 디자이너: 정유진

댓글

댓글

댓글 0